2024년 여름 코로나19 재유행 전조증상 및 실제증상 조심하세요(경험담, 후기)

이미지
이번 글은 저의 실제 경험담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재유행하고 있다는 뉴스를 접했을 것입니다. 이번 코로나19는 오미크론 하위 변종인 KP.3(케이피쓰리) 라고 합니다. 초기 증상은 냉방병, 감기와 흡사한 콧물, 재채기, 소화불량, 피로감, 권태 등이라고 합니다. 의심되실 경우 바로 약국이나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024년 여름 코로나19 재유행 증상 코로나19 전조증상(경험담, 후기) 올해는 다른해에 비해 유난히 무덥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에어컨을 틀지 않으면 견딜수 없는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8월초쯤부터 몸이 피곤하고 아침에 일어나려 하면 몸이 너무 무겁고 힘들고 가끔씩 얼굴에 열이 확 올랐다가 내리곤 했다. 그래서 처음에는 '뭐지.. 뭐지.. 냉방병인가'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8월 6일 잠을 자려는데 기침이 나고 목에 실같은 것이 걸린 것처럼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물을 마시고 잠을 청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도 아침에 일어나려는데 몸이 무겁고 피곤하고 힘들었습니다. 그러면서 하루가 더 지났습니다. 밤에 잠을 자려는데 또다시 사레들린것 처럼 목이 답답하고 기침이 났습니다. 다시 물을 마시고 잠을 청했습니다.(8월 7일 밤) 그리고 다음날 아침 출근을 했는데, 갑자가 목소리가 허스키해지고 확 갔습니다. 주변사람들로부터도 목소리가 이상하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목에 가래가 생겼고 기침도 조금 났습니다. 열을 없었습니다. 그래서 안되겠다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이건 냉방병도 아닌것 같고 감기도 아닌것 같고 혹시 코로나인가 의심이 갔습니다. 바로 약국으로 가서 코로나19 검사키트를 구입하고 검사를 해봤습니다. '두줄.. 아..' 진짜 코로나에 걸린거였습니다.(8월 8일) 바로 검사키트 검사지를 들고 동네병원을 찾았습니다. 검사키트를 보여주고 코로나에 걸린것 같다하니 간호사가 열체크를 하더니 열은 없네요. 검사는 안하셔도 될 것 같다고 하네요. 순간. 엥.. 검사안하나....

블로그스팟(Blogspot, 구글블로그) 카테고리 만들기(에센셜 테마 기준)

구글블로그는 Blogger 또는 Blogspot라고 불립니다. URL에는 blogspot로 표시되고 있으며 블로그 이름은 블로거(Blogger)입니다.

블로그스팟을 시작하게 되면 사이트의 최적화(SEO)를 위해 해야 할 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카테고리, 카테고리 사이드바(가젯) 만드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블로그스팟 설정에는 별도로 카테고리라는 이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라벨 태그 분류 방식을 통해 만듭니다. 라벨을 이용해서 티스토리, 워드프레스와 같은 유형의 카테고리 사이드바를 만들수 있습니다.



블로그스팟 카테고리 만들기
블로그스팟 카테고리 만들기


블로그스팟(구글블로그, Blogger) 라벨(태그)/카테고리 생성하는 방법

블로그스팟에서 카테고리 즉 라벨(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르시면 됩니다.

예시로 현재 작성중인 글을 'Blogger' 카테고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또한 블로거를 시작한지 며칠되지 않았기에 아직 카테고리를 만들지 않은 상태입니다. 함께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새글에서 카테고리 추가하는 방법

1. 작성중인 글 오른쪽 상단에서 라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쉼표로 라벨을 구분하세요. 일치하는 추천없음' 글자가 보입니다.



블로그스팟 라벨태그를 이용하여 카테고리 만들기
블로그스팟-라벨테그 작성하기


2. '쉼표로 라벨을 구분하세요' 자리에 사용하고자 하는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블로그스팟 관리를 위한 카테고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따라서 'Blogger 관리' 글자를 입력했습니다.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한다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한다.


❥ 이미 작성한 글의 카테고리(라벨 지정) 생성하는 방법

이미 작성한 글에 카테고리를 추가할 때는 관리모드(관리자홈)에서 이동합니다.

그리고 글의 목록에 마우스를 가져가 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5개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중 두번째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이 글에 라벨 지정' 글자가 보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고 카테고리 이름(라벨 지정)을 입력합니다.



카테고리 추가 라벨 지정하기
카테고리 추가 라벨 지정


블로그스팟 카테고리 가젯 추가 하는 방법

다음으로 왼쪽 사이드바의 레이아웃 메뉴를 이용하여 사이드바 항목에 [가젯 추가]를 해보겠습니다.

1. 블로그스팟 관리자 모드 왼쪽 메뉴에서 레이아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블로그에서 가젯을 추가, 삭제, 수정합니다. 가젯을 재정렬하려면 클릭하여 드래그하세요. 열과 너비를 변경하려면 테마 디자이너를 사용하세요

이부분에서 메뉴 및 내용은 블로그스팟 테마에 따라 다소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센셜 테마를 사용하는 있는 저의 기준으로 사이드바 상단에 가젯추가를 해보고자 합니다.



사이드바 상단에 가젯 추가하기
사이드바 상단에 가젯 추가하기


2. 가젯 추가를 클릭하면 사이드바에 추가할 수 있는 목록들이 보입니다. 그중 라벨 추가 클릭합니다. 그러면 블로그 글의 모든 라벨이 표시됩니다. 



사이드바에 가젯추가에서 라벨 추가하기
가젯 추가 라벨 추가하기


3. 라벨 위젯 구성이 보입니다. 제목에 카테고리 글자를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테마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작성글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에센셜 테마 기준입니다.)



라벨 위젯 구성 입력하기
라벨 위젯 구성


4. 블로그스팟 관리자홈에서 추가한 카테고리가 정확하게 적용되었는지 다시한번 확인합니다. 확인 방법은 블로그스팟 관리자홈 메뉴 제일 하단에 있는 블로그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블로그 상단 왼쪽 세줄을 클릭합니다. 카테고리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이름이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고 잘못된 부분은 수정합니다. 저의 경우 카테고리 만드는 방법을 몰랐을때 글작성을 하면서 태그로 착각하여 라벨 입력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작성글은 몇개 없는데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가 너무 많았습니다.)



수정전 카테고리 목록
수정전 카테고리 목록


5. 카테고리 목록이 너무 많아 수정 들어갑니다. 카테고리 수정은 블로그스팟 관리자홈 작성글 목록에서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이콘 5개가 보입니다. 그중 '이 글에 라벨 지정'을 클릭합니다. 작성글마다 확인하면서 카테고리 이름을 수정하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블로그스팟 카테고리 수정하기
블로그스팟 카테고리 수정


6. 카테고리 작성 완료(카테고리 또는 태그)

카테고리 작성을 완료했습니다. 블로그스팟 카테고리는 카테고리와 태그 두가지 기능이 혼합된 개념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1개의 게시글에 2개 이상의 카테고리(또는 태그)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개의 게시글에 2개의 이상의 카테고리(또는 태그)를 입력하고 자 할때에는  라벨 입력란에 콤마(,)로 구분해서 입력합니다. 아래 사진은 완성된 카테고리 입니다.



블로스스팟 카테고리 완성하다
블로그스팟 카테고리 완성하다


결론

저는 블로그스팟을 시작한지 며칠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글을 작성하고 누군가와 공유하고자 하는 것은 설렘과 기쁨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것들을 하나하나 배워가는 과정은 더 큰 즐거움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또한 누군가의 글로 도움을 받고 있기에 저또한 또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어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블로그스팟 라벨 태그를 이용하여 카테고리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저의 글이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봐주시면 좋은 글입니다

블로그스팟(Blogspot, 구글블로그) 초기 설정 하는 방법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인이 마늘을 좋아하는 이유는? 마늘이 가진 효능/효과 정리

블로그스팟(Blogspot, 구글블로그) 초기 설정 하는 방법